피망 IP 서비스 이용 약관

제1장 총칙

제2장 IP 서비스 이용계약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4장 IP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5장 손해배상 및 환불

제6장 기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네오위즈(이하 “회사”)와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을 영위하는 게임물 관련사업자(이하 “사업자”)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기반 온라인 게임의 IP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 의무 및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게시 및 개정)

  1. 이 약관은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http://pcbang.pmang.com)에서 온라인으로 공시하며,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사업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개정은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며, 사업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변경이 아닌 경우에는 적용일자 7일 전부터 공지하도록 합니다.
  2. 사업자는 정기적으로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 해야 하며 개정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사업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사업자는 개정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사업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을 해지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 PC를 포함한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 등의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2) IP 서비스 : 회사가 사업자와의 약정에 따라 특정 IP 주소를 통하여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게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사업자 : 회사로부터 IP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에 동의한 후 IP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회사로부터 승인을 받은 개인 또는 법인 및 법인에 준하는 단체로서 '게임산업진흥에 관한 법률'상의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을 영위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4) 사업자ID : 사업자의 식별 및 IP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사업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고유의 영문자 및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 : 사업자ID 사용자가 사업자 본인임을 확인하고 사업자의 거래정보 등 비밀 보호를 위해 사업자가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사업장 : 사업자등록증에 “사업장 소재지”로 명시된 곳으로서, 사업자 또는 사용인이 상시 주재하며 실제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을 경영하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7) 이용자 : 회사에 게임서비스 이용 신청 후 계정을 등록하고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장에서사업자가 제공하는 정보처리기기를 이용하여 인터넷망에 접속함으로써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의미합니다.

    8) 포인트 : 사업자가 정량제 IP 서비스를 이용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가상의 결제 수단으로서 회사가 정한 결제 수단과 방법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1 포인트는 현금 1.1(부가세포함)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닙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 관례에 의합니다.

 

제2장 IP 서비스 이용계약

제4조 (IP 서비스 이용 신청)

  1. IP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사업자는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의하여 사업자ID와 비밀번호를 등록한 후 IP 서비스를 신청하여야 합니다. 또한 신규로 IP 서비스를 신청하는 사업자는 반드시 본인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팩스 또는 우편을 통하여 회사에 전송하고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IP 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인 이후에도 그러한 사실이 확인되는 경우에는 승인을 취소하거나 IP 서비스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직계 존비속도 포함)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한 신청

    2) 등록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3) 사업자가 회사에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한 경우

    4) 사업자가 법령, 약관을 위반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인해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받은 사실이 있는 경우

    5) 사업자가 신용 등의 이유로 금융기관에 연체정보가 등록되어 이용 요금 납부가 어려운 경우

    6) 사업자가 법이 정한 사업자 등록 요건을 갖추지 못한 경우

    7) 기타 사업자의 귀책 사유로 이용 승인이 곤란한 경우

    8) 회사의 사정으로 사업자의 이용신청을 받아들이기 곤란한 경우

제5조 (IP 서비스 종류)

  1. 약정된 요금을 선불로 납부하고 약정기간 동안 이용시간의 제약 없이 사용하는 정액제, 약정된 요금을 선불로 납부하여 포인트를 충전한 후 이용시간에 따라 약정된 포인트를 소진하여 사용하는 정량제가 있으며, 향후 회사는 IP 서비스의 종류를 추가, 변경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IP 서비스의 구체적인 이용 요금은 회사가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 등 온라인 또는 인쇄 매체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하는 내용에 따릅니다.

제6조 (요금 등의 납입, 청구)

  1. 납입 방법은 회사가 정한 방법 중에서 사업자가 택할 수 있습니다.
  2. 요금은 회사가 별도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한 선불 결제를 원칙으로 하며 사업자ID를 기반으로 하여 관리됩니다.
  3. 요금의 정산 등이 필요한 경우 회사는 사업자가 등록한 연락처로 통지하며 사업자는 정확한 통지의 수령을 위하여 주소지 이전 또는 전화번호 변경 등의 경우 즉시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4. 사업자의 신고 누락 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5. 사업자는 결제의 편의를 위해 약정된 조건의 충족 시 별도의 신청절차 없이 약정된 방식에 따라 요금 결제가 이루어지는 자동결제를 회사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동결제 기간의 약정이 없는 경우에는 사업자의 해지 신청이 있는 때까지는 계속하여 자동결제가 이루어집니다.
  6. 자동결제 상품은 정해진 결제시점에 지정된 결제수단으로 결제가 진행되며, 결제에 실패할 경우 자동결제 계약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자동결제의 구체적인 사항을 공지합니다.

 

제7조 (소프트웨어 등의 소유권 )

  1. 회사의 IP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생성 또는 취득되는 게임머니, 아이템 등의 데이터는 게임 서비스 이용에 활용되는 정보로서 게임 서비스 이용 중에만 제공되며 이용자에게 별도의 소유권 등이 인정되지 않습니다.
  2.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 사업자 업무지원 프로그램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의 소유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사업자는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타인에게 이를 양도 또는 대여하거나 사용을 허여할 수 없습니다.
  3. 사업자가 IP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 사업자 업무지원 프로그램 등 회사가 제공하는 모든 소프트웨어의 사용권한도 중지됩니다.

 

제3장 계약 당사자의 의무

제8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사업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업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E-mail, 전화 또는 서면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IP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업자의 정보를 사업자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 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 기본법, 한국 은행법, 형사 소송법 등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2)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3.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길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비상사태 또는 그 밖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이용 계약의 체결, 계약 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사업자와의 계약 관련 절차 및 내용 등을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 등 온라인을 통하여 공시하여야 하며, 변경된 사항이 있을 때에는 즉시 공지하여야 합니다.

제9조 (사업자의 의무)

  1. 사업자는 약정된 서비스 이용 금액을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입금하여야 합니다.
  2. 사업자는 이용자에게 인터넷게임시설제공 요금 외에 IP 서비스 이용에 대한 일체의 대가를 부과할 수 없습니다.
  3. 사업자는 이용자 외의 타인에게 IP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양도, 대여, 증여, 임대, 재판매 할 수 없으며, 명목을 불문하고 타인에게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약정된 사업자와 사업장 이외의 사용은 모두 타인 사용에 해당하며, 동일한 사업장이라고 하더라도 사업자가 변경되는 경우는 타인으로 봅니다.)
  4. 사업자는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회사로부터승인 받은 사업장 이외의 장소에서이용자 또는 이용자외의 타인이IP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5. 사업자는 회사,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혹은 게임의 이용 등에 해를 가하거나 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를 설치, 사용하여서는 안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사업자가 설치, 사용할 수 없는 소프트웨어 혹은 하드웨어에 대하여 회사가 그 내용 및 사유를 공지할 경우, 사업자는 이를 엄격히 준수하여야 합니다.
  6. 사업자가 사업장 내에서 게임머니, 아이템 등에 대한 현금 거래 등의 부당한 행위 및 행위를 조장하거나 방조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IP 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부당 행위의 법적 책임은 사업자에게 있습니다.
  7. 사업자는 회사와의 약정에 따라 고객에게 피망캐쉬를 판매할 수 있으며 판매 과정에서 착오나 오류가 있을 시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8. 사업자는 이용자가 피망캐쉬를 충전하고자 의뢰할 경우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하여 해당 금액을 충전해 주어야 합니다.
  9. 사업자는 자신의 사업자ID를 타인이 사용하지 않도록 철저하게 관리해야 하며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공개해서는 안됩니다. 만일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10. 사업자가 자신의 사업자ID 및 비밀번호를 소홀히 관리하여 발생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사업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1. 사업자는 IP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과실로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게임 접속 프로그램을 포함함)을 변경하거나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 다른 프로그램을 추가 또는 삽입하거나 게임 서버를 해킹, 역설계하거나,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이 사용되는 별도의 서버를 제작, 배포, 구축 또는 운영하거나 웹사이트의 일부분을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및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 또는 게임의 이용 등에 해를 가하거나 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소프트웨어 또는 하드웨어를 제작, 배포, 설치 또는 사용하여서는 아니되며, 제3자에 대하여 이들의 사용을 장려하거나 광고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4장 IP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제10조 (IP 서비스 이용 및 제한, 중지)

  1. IP 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수리, 또는 서비스 개선 목적으로 일시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가 이 약관을 위배하였을 경우 회사는 온라인 또는 유선을 통하여 사업자에게 통보한 후 IP 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하거나 IP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IP 서비스는 개별 게임 서비스의 이용권한을 전제로 제공되는 것이므로 개별 게임의 정당한 이용권한을 가지지 않은 이용자에게는 IP 서비스 역시 제공되지 않습니다.
  4.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IP 서비스를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유료 IP 서비스의 경우, 3개월 이상 거래 실적이 없으며, 사업자와의 연락이 불가능한 경우

    2) 무료 IP 서비스의 경우, 6개월 이상 이용 실적이 없을 경우

  5. 회사가 제공하는 무료 IP 서비스는 언제든지 정지/해지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제5장 손해배상 및 환불

제11조 (환불 규정)

  1. 사업자는 IP 서비스의 이용해지 시 환불을 요청할 수 있으나 회사는 사업자에 대한 채권과 사업자의 환불금 채권을 상계할 수 있으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1) 사업자의 미수금이 남아 있는 경우
    2) 사업자가 환불 대신 선수금 처리를 원하는 경우
    3) 선불정액 상품의 경우
    4) 환불 금액이 상품 환불 수수료 보다 작은 경우
    5) 제10조 제2항에 의해 IP 서비스가 제한 또는 중지되거나 IP 서비스 이용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6) 기타 환불할 금액이 없는 경우

  2. 정액제의 환불 계산

    정액제 를 이용하는 사업자가 폐업으로 인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 중지를 요청한 경우에는 회사가 정한 환불 신청서가 접수(우편 또는 팩스)된 날로부터 IP 서비스의 남은 제공 일까지의 기간에 대하여 일할 계산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환불 시 산정한 잔여금액의 10%를 환불 수수료로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환불액 = (약정기간-이용기간) / 약정기간 x 0.9

  3. 포인트의 환불 계산

    1) 환불액은 다음과 같은 방식으로 산정한 금액으로 합니다. 단 10%의 환불 수수료를 적용합니다.

       환불액 = (잔여포인트 X 1.1원) X 0.9

    2) 회사가 무상으로 제공한 포인트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3) 포인트의 사용기간이 지정된 경우에는 그 기간 동안 유효하며, 사용기간이 지정되지 않은 포인트는 제공일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유효기간이 경과된 포인트는 소멸하며, 소멸한 포인트는 환불하지 않습니다.

  4. 관리계좌의 환불

    1) 사업자는 회사가 지정한 방법으로 결제함으로써 관리계좌에 충전할 수 있으며 이를 유료 상품의 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사업자는 사업자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관리계좌의 충전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충전일로부터 5년간 유효합니다.

    3) 관리계좌 충전액은 사업자의 요청에 따라 잔여액을 전액 환불하며, 유효기간이 경과된 충전액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5. 환불은 결제수단에 따라 기존 결제취소 후 정산금액의 재결제, 결제내용 변경, 환불액의 송금 등의 방식으로 이루어지며 결제수단과 송금계좌는 반드시 사업자 명의여야 합니다. 환불시기는 회사의 정산 일자에 따르며 송금 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12조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사업자에게 계속해서 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정액제 IP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IP 서비스 중단 시간의 3배에 해당하는 시간을 최고한도로 하여 배상합니다.
  2. 배상시간은 일 단위로 제공하며 일 단위 미만의 단수는 1일로 계산하여 지급합니다.(즉, 정액제 IP 서비스 중단 시간의 3배가 12~24시간일 경우 1일 배상, 25~48시간일 경우 2일 배상)
  3. 회사는 사업자가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써 서비스의 제한을 받는 경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4. 사업자가 이 약관상의 의무를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사업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에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회사는 사업자에게 손해 배상 청구를 할 수 있습니다.

제13조 (손해배상 및 환불책임 면제)

  1. 회사는 전시, 사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회사의 고의나 중대한 과실로 인하지 않은 사유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나, 사업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할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사업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기간 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하여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사업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6.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 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의 대상이 되지 않습니다.
  7. 회사에서 명백히 인지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접속 지연과 이용자들이 통칭하는 랙으로 인한 손해(아이템 손실, 경험치 손실)를 보게 되는 경우 책임이 면제 됩니다.

 

제6장 기타

제1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IP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사업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 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사업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3.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15조 (광고게재 및 광고주와 거래)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는 다양한 배너와 링크(Link)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타 사이트의 페이지와 연결되어 있는 경우도 있으며, 이는 광고주와의 계약관계에 의하거나 제공받은 컨텐츠의 출처를 밝히기 위한 조치입니다.
  2. 사업자는 서비스 내에 포함되어 있는 링크를 클릭하여 타 사이트의 페이지로 옮겨갈 경우 해당 사이트는 회사의 서비스와 무관하므로 새로 방문한 사이트의 정책을 검토하셔야 하며 타 사이트를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사업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6조 (서비스별 이용지침)

이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 별로 별도 지침을 홈페이지에 공지하며, 이용약관에 규정되지 아니한 사항은 서비스별 별도 지침에 의합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19년 6월 3일부터 시행합니다.